찐으로 사용한 제품만을 리뷰하는 like아랑입니다. :)
저는 아침에 휴대폰 알람 소리에 잠을 깨는데요. 봄이 되면서 피로감을 더 느끼고 있는 것 같아요. 알람 소리를 듣고도 바로 일어나지 못하고, 얼른 끄고 다시 눈을 붙였다가 다음 알람에 겨우 일어나고 있어요. ㅎㅎ 그렇게 일어나면 꼭 휴대폰을 30분 가까이 보게 되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요즘 아침을 개운하게 시작하지 못해서 조금 속상해요.ㅜㅜ
고민하다가 휴대폰을 아예 옆에 두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알람이 없는 건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탁상용 알람시계를 구매했습니다. 며칠 전에 마침 다이소에 갈 일이 있어서 시계 코너에 들렸는데요. 작고 귀여운 알람시계들이 많더라고요. 그중에서 제가 원하는 기능을 충분히 갖춘 디지털시계를 발견했어요. :)
다이소 디지털 시계, 3개까지 가능한 알람 설정
'시간별 알람설정이 3개까지 가능한 디지털시계'에요. 다이소에는 5,000원에 다양한 디지털시계가 있더라고요. 다른 디지털시계는 이 제품보다 디자인이 더 심플하고 가벼웠지만, 알람 설정은 하나만 가능한 것 같았어요. 저는 잘 시간도 알람 설정을 해두는데, 알람이 하나만 되는 건 아쉽더라고요.
이 디지털시계는 ①월요일~일요일, ②월요일~금요일, ③월요일~토요일, 이렇게 요일과 함께 알람을 3개까지 설정할 수 있어요. 건전지는 AA 3개가 필요하고, 별도로 구매해야 해요.
다이소 디지털시계 구성
구성은 심플해요. 옛날 TV 모양의 탁상용 시계 하나. ㅎㅎ 시계는 박스 안에 뽁뽁이로 감싸져 있고, 뽁뽁이를 벗기면 이렇게 귀여운 시계가 들어있습니다. 들어보니 가벼워요. 그만큼 내구성이 좀 걱정되긴 합니다.ㅎㅎ 하긴 플라스틱 재질에, 이 정도 기능의 알람시계인데, 무거운 게 이상한 거겠죠?
앞면에 붙여진 비닐은 떼어내면 되고요. 뒷면에는 건전지를 넣는 곳이 있어요.(늘 그렇듯 메이드인차이나)
다이소에서 사 온 AA건전지 3개를 넣었습니다.(다이소에서는 AA건전지 20개입을 3,000원에 팔아요)
건전지를 넣고 설명서를 보며 세팅해봤어요.
날짜, 시간, 알람까지 모두 설정 완료한 모습입니다. 실내 온도도 표시해주네요. 설명서에 설정 방법이 자세히 기재되어 있어서 어렵지는 않았어요. 알람을 3개 맞출 때는 시간 표시에 있는 시와 분 사이의 알람 아이콘 ON/OFF를 잘 확인하면서 설정하면 돼요.(저는 설명서의 개별 알람 ON/OFF 부분을 잘 이해하지 못해서 조금 헤맸어요.ㅎㅎ) 모두 설정하고 나서 알람이 제대로 작동하는 걸 확인한 후, 저의 한 마디 "오! 생각보다 괜찮은데?" :)
책상 위에 올려둔 모습이에요. 저렴하면서 기능이 충실하니 더 귀엽게 보여요. ㅎㅎ
아이폰 13 프로와 사이즈 비교. :)
이제 이 알람시계를 머리맡에 두고 자야겠어요. 자는 동안 휴대폰은 멀리멀리~!! 기대 안 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던 다이소 알람시계/디지털시계, 몇 개월 안에 고장나진 않겠죠? ㅎㅎ 알람 끄려고 '퍽' 치면 날아갈 것 같긴 합니다.
추천!
º 저렴한 알람시계/디지털시계를 찾으시는 분들
º 알람이 한 개로는 부족하신 분들
º 저처럼 낮잠 또는 밤잠 잘 때 휴대폰을 잠시 멀리 하고 푹 잠들고 싶으신 분들
다이소 알람시계/디지털시계 한번 써보세요. 추천합니다. :)